본문 바로가기

기억에 남은 이야기/서적

에세이>땡큐!스타벅스[마이클 게이츠 길]: 나이는 숫자일뿐임을 보여주는 기분 좋은 이야기




세계 굴지의 대기업 이사에서 스타벅스 말단점원이 된 한남자의 이야기입니다.

고액연봉과 행복한 가정, 모든 것을 다 가진 것만 같았던 저자는 자신이 발굴한 후배에게 헤고통보를 받고 자신만의 회사를 차리지만 곧 파산까지 하고만다. 동시에 가족들과의 관계도 회복하지못하고 결국 자신이 가지고 있던 모든걸 잃게 된다.

그러던 중 자신이 가진 모든 잔돈으로 스타벅스 라떼한잔을 사고서는 자신의 과거에 대한 회한에 젖게 되고 그를 지켜보던 매니저는 그에게 함께 일하자고 권하며 그의 인생은 다시 시작되었다.




우연하게 읽게된 이 책은 스타벅스라는 공간에서 일어난 한 남자의 인생이 바뀌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60대 아저씨가 20대 아가씨에게 배우게 되는데 그동안 가지고 있던 오만과 편견들을 모두 무너뜨리게 됩니다.

그는 존중을 배우고 스타벅스라는 곳에서 익숙하던 명령이나 지시가 아닌 부탁으로 큰 결과들을 만들어내고 있음을 직접 경험하게 됩니다. 또한 자신이 지나온 과거들이 스타벅스에선 별건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자신의 경험들을 활용하여 도움을 주는건 물론이고 이 책처럼 감칠나게 그려내게 됩니다.


우연히 읽은 책이었지만 정말 재미있게 금새 읽어나갔고 저자가 다시 자신의 시간을 찾아가는 과정 역시 너무 생생하게 그려져있습니다. 무엇보다 소설이 아닌 저자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작성되어 더욱 감동이 커진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