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영향력있는 인물들 중 한명으로 꼽히는 오프라 윈프리.
그녀는 '슈퍼 소울 선데이'란 토크쇼를 통해 각계각층의 명사들을 초청하여 솔직하고 통찰력있는 대화를 보여주었고 그 안에서 자신의 삶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대화들을 이 책을 통해 보여줍니다. 마치 오프라 윈프리는 이 책에 삶에서 가장 중요한 질물들이라 여기며 오랫동안 구해온 답들을 모으고 모아 한권의 책을 펴낸듯 싶습니다. 많은 명사들과의 대화를 통해 그들의 생각, 삶의 지침, 좌절과 고통을 극복하고 새롭게 살아가게된 계기 등 다양한 이야기들과 그들의 신념 등을 보여줍니다.
모든 이야기들이 쉽고 마음에 와닿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너무 심오한 이야기도 있어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을 보며 오프라 윈프리가 무엇을 전하고자 했는지 느낄수는 있었습니다.
모두가 다르게 생긴 것 같이 가진 생각이 다르고 가진 삶의 질문은 다르지만 이 책은 그 답을 외부로부터만 찾는게 아니라 자신의 내면에서 찾을수 있음을 보여주고 어떻게 삶의 조화와 균형을 맞추어 갈 것인가를 이야기해주는듯 합니다.
이 책은 읽을때마다 다르게 다가올 것 같은 책입니다.
물론 모든 책들이 자신이 처한 상황과 시기에 따라 다르게 다가오기는 하지만 이 책은 더욱 읽는 시기에 따라 다른 이야기들을 발견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느 정도 두께가 있는 책이라 한번에 읽기보단 그냥 곁에 두고 한 사람의 대화를 보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