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70부작
궁녀로 궁에서 있던 언니가 갑작스럽게 죽으면서 위영락은 언니의 사인과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자 자금성에 궁녀로 입궐을 한다. 영락의 입궐이유를 알게된 부찰황후는 위영락이 성장할수 있도록 보듬어 주며 보살펴준다. 그러나 갑작스런 황후의 죽음으로 위영락은 절망에 빠지게 되지만 용기와 뛰어난 두뇌를 가진 그녀는 황후의 죽음을 밝히기 위해 건륭의 후궁으로 자금성에 돌아오게 되면서 건륭의 총애를 받고 갖은 음모에 휘말리게 된다.
TV에서 방영하던걸 띄엄띄엄 보다가 이번에 정식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게 되었습니다!!!
미월전이나 옹정황제의 여인 다음으로 궁중암투극으로 재미있게 본 드라마입니다~!! 역시나 70부작이긴 하지만....
주인공 위영락은 뛰어난 두뇌와 용기를 가지고 있으며 고집도 센 캐릭터입니다. 겉은 차가운듯 보이나 약자를 모른척 하지 못하는 선함과 악함을 모두 가진 인물입니다. 또한 자신의 사람들에게는 의리가 있어 자신이 모시던 부찰황후의 죽음에 대한 비밀들을 밝히고 자신과는 자주 다투던 명옥의 어려움 또한 모른척 하지 못합니다. 이러한 그녀를 모르던 건륭은 처음에는 영락을 안좋게 보았지만 자신의 후궁으로 돌아온 영락을 가까이에서 겪으며 자신이 몰랐던 그녀를 알게됩니다.
무엇보다 이 드라마의 경우 캐릭터의 이중성이 재미있으면서도 몰입하여 화가 나게 만들었습니다!!! 착하게만 보이던 캐릭터가 이후 자신의 본심을 숨기고 있지만 결국은 스스로 파멸하게 되는 장면은 통쾌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 드라마의 묘미 중 하나는 화려한 의상과 악세사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래도 후궁이 주배경이다보니 여성캐릭터들이 많아 각 캐릭터들이 잘 어울리면서도 각 캐릭터를 잘 보여줄수 있는게 중요할텐데 적절하게 대조적이면서도 잘 어울리게 배치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주인공 위영락의 경우 선악을 모두 가진 캐릭터로 처음부터 결말까지 성장해가며 음모&계략에 맞서며 결국 귀비의 자리에 오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중간중간 한대 때려주고 싶은 캐릭터들이 많이 나오지만 그들이 결국은 몰락하고 죽음을 맞이하는 장면에서는 오히려 속이 시원해지기도 했습니다!!!
궁중암투극을 좋아한다면 볼만한 중국드라마입니다! 중국 특유의 화려함을 볼수 있는 드라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