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9부작
변호사 자격을 박탈 당한 타카나시 쇼코는 법률보조원들과 변호사를 스카우트하여 법률사무소를 만들고 대형법률사무소를 상대로 한 사건들을 맡는다.
주인공 쇼코는 변호사 자격을 박탈당한 사연있는 변호사로 돈에 따라 움직이는듯 보이지만 사건마다 진실을 밝히고 약자의 편이 되는 인물로 츤데렐라같은 캐릭터입니다!! 철도 덕후로 가벼워 보이지만 사건을 핵심을 제대로 보는 안목을 가지고 있으며 수단을 가리지 않아 주변을 당황시키곤 합니다!
닥터X때부터 그랬지만 가벼워보이고 제멋대로 보이지만 실력만큼은 뛰어난 인물을 능청스럽게 잘 그려내는듯 합니다!
이런 캐릭터가 정말 잘 어울리는 배우가 아닌가 싶으며 화려하면서도 내추럴한 모습을 잘 보여주는듯 해요.
물론 비슷한 캐릭터들만 보다보니 조금 실상한 감도 없진 않습니다~
쇼코는 자신이 변호사 자격을 박탈당했다는 이유로 대부분의 일은 하지 않고 법률사무소의 변호사들과 보조원들을 시키곤 합니다. 쇼코가 만든 법률사무소는 실력이 부족하거나 의욕만 있거나 전과가 있는 다양한 인물들이 모여 있습니다. 특히나 보조원들의 경우 전과로 사회에서 밀려난 인물들이지만 각자의 능력이 뛰어나 법률사무소에 들어오는 사건들에 대한 정보들을 모으는데 큰 몫을 해냅니다!!!
다양한 인물들로 만들어진 법률사무소인만큼 다양하게 사건들을 해결해가며 의뢰인을 위해 일합니다!!
그 과정들이 볼만하고 결말 또한 나름 재미있었습니다.
쇼코와 함께 하는 동료들의 캐릭터들이 각자 개성있으면서도 스토리를 재미있게 어울리는듯 했습니다. 물론 주인공의 비슷한 캐릭터들로 스토리는 어느정도 예상은 되긴 했지만 볼만한 일드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