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에 남은 이야기/서적

경제/경영>온워드[하워드 슐츠, 조앤 고든] : 스타벅스의 변화과정을 보여주는




CEO의 관점에서 스타벅스의 변화과정을 보여주며 위기를 이겨낸 혁신과 도전의 이야기를 볼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라는 브랜드가 어떻게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사랑받게 되었는지를 알수가 있는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CEO 하워드 슐츠로 인해 위기를 딛고 다시 일어난 스타벅스의 이야기를 보며 그의 대단함과 동시에 그저 편해서 이용하던 스타벅스에 대한 이미지가 다시한번 바뀌게 되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가 아닌 미국의 스타벅스를 경험해보고 싶단 생각도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이 책을 읽으며 단순히 이익창출이 아닌 직원부터 고객, 주주 모두가 중요한 구성 요소로 생각하며 영감을 주는 장소로 만들고 있음을 느끼게 합니다. 그리고 위기의 순간 극복하기 위한 하워드 슐츠의  혁신과 도전을 보며 그저 안일하게 머물려고만 하던 모습을 반성하게 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